도란도란

[CJ쿠킹클래스]다담_장마철이면 생각나는 그요리! 짬뽕과 옥수수전 본문

한그릇 뚝딱_홈쿠킹

[CJ쿠킹클래스]다담_장마철이면 생각나는 그요리! 짬뽕과 옥수수전

해달별그리고우리 2018. 6. 27. 13:14

 [CJ제일제당_쿠킹클래스]

 다담_장마철이면 생각나는 그요리!

 CJ더키친을 통해 배워보세요!

무더위가 기승을 부려 연일 더위와 싸움을 했는데요.

장마전선으로~ 어제는 엄청난 비가 내리더니~

더위도 한풀 꺽인듯 해요...

그래도 당분간 우산은 필수로 준비하고 다녀야 할 듯 해요^^

6월엔 운이 좋았는지 CJ쿠킹클래스에 2번이나 당첨이 되었네요. 신나신나~♪♬♩

이번 쿠킹클래스는  장마철 우리의 입맛을 돋우는 음식!

장마철이면 생각나는 그요리!!!!ㅎㅎ

뭐가 있을까 싶었는데...

애호박 고추 불짬뽕과 옥수수 새우전을 배우고 왔어요.^^

짬뽕은 집에서 해먹는 요리가 아니라 사먹는 음식인 줄만 알았는데~~

정말 짬뽕 만들기 쉽다는 걸 오늘 수업에서 배우고 왔어요.. 완전 신기 신기~

수업은 6월25일 월요일에 있었어요^^

여름철이라 그런지~ 시원한 음료까지 준비해주신 CJ더키친의 센스는 짱!! 인듯요^^

조금 여유롭게 도착해서~ 시원한 미초음료 한잔의 여유를 ㅎㅎ

제가 좋아하는 깔라만씨 맛이 있어서 더 좋았어요.

잠시 오늘 배울 요리를 한번 예습하는 시간을 ~

오늘 강의는 요리연구가 손성희 강사님이 진행을 해주셨어요.

 

첫번째 요리는 애호박고추불짬뽕

짬뽕을 일반 가정에서 해먹는다구요??

짬뽕은 불맛 아닌가요?? ㅎㅎ

그런데 이거 가능하네요.. 게다가 쉽기 까지... 다담 순두부찌개 양념 하나면 OK!

강사님께서 말씀해주시길 요리연구가들도 조미료가 들어가지 않으면

그 맛이 잘 안나는 3대요리가 있다고 말씀해주셨는데요.

그 3가지 요리가 짬뽕, 순두부찌개, 아구찜 이라고 하시더라구요... ㅎㅎ

너무 솔직하신 강사님!!!

재료준비~

애호박, 돼지고기(고기밑간: 고운고춧가루, 간장, 청주, 후추), 오징어, 중새우

양파, 당근, 청양고추, 대파, 마늘, 베트남 고추, 물, 고추기름, 백설 해바라기유

다담 순두부찌개 양념 1봉

돼지고기는 고기밑간 재료를 넣어 잠깐 버물려 준비 해놓아 주세요.

애호박은 0.5cm두께로 썰어 굵게 채 썰어 준비합니다.

그리고 각종 야채~

양파, 당근은 채 썰고 청양고추는 송송 썰기로 준비해주세요.

이날 배운 마늘 쉽게 다지기!!! 완전 편해요..

도마를 몸쪽으로 밀짝 시키고 칼을 뒤로 뒤집어서 윗면으로 마늘을 써니~

완전 기본 다지기가 쉽게 되더라구요...

손성희 강사님께서 쉽게 하는 요리 팁을 강의 중간 중간에 마구 마구 던져 주셨어요.ㅎㅎ

오징어는 내장을 제거한 뒤 몸통, 다리를 분리하여 손질한 뒤 1cm 두게의 모양으로 썬다.

중새우는 수염과 내장을 제거해준다.

이렇게 재료준비가 끝!! 복격적인 요리 시작해요~

달군 팬에 해바라기유, 고추기름을 두리고 약중불에서 대파, 마늘, 베트남고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그 다음 밑간이 된 돼지고기를 넣고 중불에서 볶아줍니다.

돼지고기가 익어가면 오징어, 새우, 준비해놓은 야채를 넣고 강불에서 볶아주세요.

오늘의 주인공 다담 순두부찌개양념을 넣고 물2컵을 넣어 중불에서 끓여줍니다.

보글보글 맛있게 끓고 있는 애호박고추불짬뽕!!!

두번째 요리는 옥수수새우전

정말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옥수수새우전인데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을 거 같아요.

재료준비

옥수수캔, 청 피망, 달걀, 부침가루, 알새우, 청주, 후추

 청 피망은 꼭지, 씨를 제고하고 1cm 길이로 채 썬다.

옥수수는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하고 칼로 굵직하게 다진다. 옥수수의 맛을 더 풍부하게 하기 위해서 다져 주세요.

볼에 옥수수, 피망, 부침가루, 달걀을 썩어 반죽해줍니다.

재료 준비 완성 ~옥수수와 청피망의 색의 조화가 참 예쁘더라구요.

이젠 부치기만 하면 ok!!!

달군 팬에 해바라기유를 두르고 반죽을 한 입 크기 정도로 떠 올리 뒤 앞에 새우를 올려 살짝 눌려 앞 뒤로 노릇하게 지진다.

와~ 이렇게 강사님의 시연이 끝났습니다.^^

짬뽕과 옥수수새우전!! 궁합이 딱!

컬러의 조합도 딱 입니다...^^

지금부터는~ 2인1조로 시연을 하는 시간인데요.

재료준비도 CJ더키친에서 이렇게~~정말 후다닥!! 요리 할 수 있었어요.

짝꿍과 함께 만든 애호박 고추 불짬뽕과 옥수수 새우전 완성입니다.^^

CJ더키친에서 맛있는 밥도 준비해주셔서~

맛있는 짬뽕밥을 시식하게 되었는데요...

정말 맛있었어요....ㅎㅎ

이날 집에  오자 마자~

저녁 메뉴는 짬뽕이다 싶어서 ~ 해봤는데요.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할 수 있겠다 싶은게

다담 순두부찌개 양념 널~ 앞으로 무지 좋아할 듯 하구나!!!

#CJ쿠킹클래스#제일제당#CJ더키친#짬뽕만들기#장마철음식#옥수수새우전#다담순두부찌개양념

좋은 요리도 배우고 오늘 CJ더키친에서 준비해주신 CJ제일제당 제품을  이렇게 받아 왔네요~

"위 제품을 홍보하면서 CJ제일제당 CJ THE KITCHEN 쿠킹스튜디오에서 서비스 및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