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란도란

[강릉여행]아침식사 추천으로 고분옥할머니순두부 강추! 본문

방방곡곡_맛따라 맛집탐방

[강릉여행]아침식사 추천으로 고분옥할머니순두부 강추!

해달별그리고우리 2020. 12. 2. 15:22

강릉 하면 순두부로 유명하죠?

강릉 고분옥할머니 순두부집은 알려진 맛 집중에 한 곳이라고 아는데요.

강릉 현지인도 추천하는 맛집이라고 하니 믿고 찾는 순두부 맛집입니다.

저는 이번에 처음 다녀왔어요.

강릉 여행인 만큼 해돋이를 보고~ 스벅에서 따뜻한 라떼 한잔을 마시고~

아침식사를 하기 위해 고분옥할머니집으로 갔는데요.

어머나~~ 아침부터 대기!!! 이미 주차장도 만석!!

고분옥할머니 순두부 영업시간은

오전 7시~ 오후 5시  매주 화요일은 휴무!

단출한 메뉴판은 역시 대표 메뉴 하나로 전문성이 있는 식당 아니겠어요?

메뉴는 두부찌개, 순두부 이게 다!!!

두부찌개는 9,000원 순두부는 8,000원

우선 대기하면서 먼저 식사하시는 분들을 보니~ 모두 두부찌개를 드시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도 두부찌개를 주문하면서 순두부도 안 먹으면 서운할까 봐 순두부는 1개만 주문했어요.

두부찌개 색을 보면 왠지 밍밍할 거 같은데~ 이거 신기하게 계속 손이 갑니다요.

큼직 막한 부들부들한 두부와 칼칼한 맑은 찌재는 밥을 부르는 맛이네요.

두부를 밥에 쓱쓱 비벼 먹으리 이건 뭐 밥도둑???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이렇게 계속 손이 가도 되는 건가요? ㅎㅎㅎ

누가 아줌마 아니랄까 봐 육수와 간은 어떻게 했을지~ 집에서도 한번 만들어 먹고 싶은 맛!!

너무 맛있게 먹어 포장 좀 해가려 했는데 아쉽게도 포장은 안된다고 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