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란도란

[CJ제일제당쿠킹클래스]된장과 쌈장의 화려한 변신 본문

한그릇 뚝딱_홈쿠킹

[CJ제일제당쿠킹클래스]된장과 쌈장의 화려한 변신

해달별그리고우리 2018. 8. 17. 17:48

 [CJ제일제당쿠킹클래스]

 된장과 쌈장의 화려한 변신

CJ제일제당쿠킹클래스가 있었던 목요일~ 이날도 무징장 더웠던거 같아요.

그래도 항상 쿠킹클래스 가는 발걸음은 신이나네요.

이날 수업은 된장과 쌈장의 화려한 변신!

된장과 쌈장을 이용하여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왔어요.

#CJ THE KITCHEN #CJ제일제당#CJ제당쿠킹클래스#쌀국수만들기#쌈장소스#CJ더키친#해찬들그대로된장찌개#해찬들쌈장

CJ더키친 쿠킹 스튜디오에 조금 여유롭게 도착해서

오늘 요리의 레시피를 먼저 눈으로~확인중!!

어머나~ 오늘 쿠킹클래스 안성수 강사님이 진행을 해주시네요.

3번째 쿠킹수업에서 만나뵈니 신기하네요...ㅎㅎ

재치 있는 입담으로 수업시간이 늘 즐거웠던거 같아요~

대기실이 어찌나 시원한던지~ 미초 한 잔 마시면서 여유도 부려봤어요.

1. 치킨 코르동 블루와 쌈장 머스타드 사워크림 소스

2.해산물과 어묵 된장 쌀국수

2가지 요리를 배우고 왔어요.^^

오늘의 요리 재료 준비가 정갈하게~ 테이블에 세팅이 되어 있네요.

쌈장이 눈에 확 들어 오네요~

첫번째 메뉴는 치킨 코르동 블루와 쌈장 머스타드 사워크림 소스

이름이 길다 길어요 ~ ㅎㅎ

토마토는 1/4 크기로 썰고 블로콜리는 끓는 물에 넣고 살짝 데친후

올리브유와 소금, 후주, 버터로 간을 해줍니다.

여름철 닭고기 손질 방법

닭고기 섭취가 많은 여름철 ‘캠필로박터’ 식중독 발생을 주의해야 하는데요.

닭, 오리 등 가금류의 장에 서식하는 장에 서식하는 캠필로박터균이 조리 과정 중에서

과일이나 채소 등 날로 먹는 음식을 거쳐 사람에게 다시 전파되는 인수공통 감염병이랍니다.

생닭을 씻을 때는 주변에 조리기구나 채소 등을 두지 않아야 합니다.

식재료는 채소류, 육류, 어류, 생닭 순으로 씻고 생닭을 만진 손은 반드시 비누와 세정제를 사용해 닦아야 한다.

조리시 도마와 칼을 같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생닭과 조리한 조리기구 역시 70도 이상 물에 삶아 소독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강사님께서 여름철 닭요리시 도마와 칼 사용에 대한 설명을 해주시면서

 수업중에는 닭을 제일 마지막으로 손질을 해주셨어요.

요리 순서에 맞에 편집을 했어요 ^^

닭고기는 키친타월에 올려 물기를 제거하고 소금 후추를 간을 한뒤

가운데 칼집을 넣어 공간을 만들어 주세요.

칼집을 낸 공간에 샌드위치 햄과 프로볼로네 치드를 채워서 넣어 줍니다.

프로볼로네 치드가 없다면 다른 치즈도 대체 가능해요~

햄과 치즈가 들어간 닭가슴살이~ 엄청 통통해 졌네요 ㅎㅎ

치즈와 햄을 품은 닭가슴살은

 밀가루→달걀→빵가루 순서대로 옷을 입혀줍니다.

튀김 옷까지 입은 닭가슴살은 지금부터 튀겨 줄꺼예요.

 

튀김은 역시!! 기름의 온도 조절이 매우 주요하다는 걸 이날 알았습니다.^^

팬에 해바라기유를 넣어 150~160℃로 달궈 닭가슴살을 익혀 주세요.

노릇노릇 맛있게 익은 닭가슴살이 준비 되었네요.

다음은 소스를 만들어 봤습니다.

해찬들 사계절 쌈장 30g, 머스터드 10g, 사워크림 80g, 우유 조금(농도 조절)

소스 재료를 모두 넣어 끓여서 농도를 맞춰 줍니다.

걸죽한 소스가 준비가 되었네요.^^

쌈장이 들어간 요~ 소스 맛!!! 무지 궁금해 지는 타임이였어요 ㅎㅎ

접시에 닭가슴 튀김을 놓고 소스를 뿌리고 토마토, 브로콜리로 장식하여 완성했습니다.

겉은 노릇 노릇 닭가슴살 속까지~ 잘 익었네요.

이렇게 첫뻔째 요리인 치킨 코르동 블루와 쌈장 머스타드 사워크림 소스 완성했네요.

두번째 메뉴 해산물과 어묵 된장 쌀국수를 만들어 볼께요.

쌀국수 면은 찬물에 담가 불려주고

양파, 쪽파, 홍고주, 깻잎은 얇게 채 썰어 준비해줍니다.

사각 어묵은 가늘게 채 썰어 줍니다.

숙주와, 어묵을 끓는 물에 살짝 데쳤다가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냄비에 물을 붓소 끓이다가 해찬들 그래도 된장찌개 바지락과 게, 바지락을 넣어

끓여주다가 라임주스와 설탕을 넣어 간을 맞춰줍니다.

된장 육수에 불려 놓은 쌀국수 면도 넣고 데쳐 그릇에 담아줍니다.

그릇에 불린 쌀국수 면을 먼저 넣고  육수를 붓고  면 위에

어묵, 숙주, 양파,쪽파, 홍고추 껫잎을 올려 줍니다.

이렇게 두번째 메뉴인 해산물과 어묵 된장 쌀국수까지 완성이 되었습니다.

된장 그리고 라임주스와 설탕의 만남은 특유한 맛으로 중독적인 맛으로 입에 착착 붙네요.

요리의 완성은 플레이팅!!

강사님의 완성된 요리가~ 이렇게 먹음직 스럽게 세팅이 되었네요.


시연이 끝나고~

직접 저희가 만들어 보는 쿠킹타임!!

2인1조로 2가지 요리를 완성하는데요.

저는 치킨 코르동 블루와 쌈장 머스타드 사워크림 소스 메뉴를 만들어 봤어요.

생각보다 너무 쉬워서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을 듯 했어요.

쿠킹테이블에 정갈하게~ 준비된 재료들!!

닭가슴살은 온도 조절을 하면서 튀기면서 소스까지~ 한방에 휘릭!!

성질 급한 저는 .. ㅎㅎ동시 진행 완전 좋아해요 ㅎㅎ

치킨 코르동 블루와 쌈장 머스타드 사워크림 소스 완성!!

예쁘게 접시에 담고~

이젠 저희 짝꿍님께서 만드시 쌀국수와 함께 시식 타임을~~

혹시라도 닭가슴살이 안익었으면 어쩌지 싶었는데~ 속까지 잘 익었네요.

 닭가슴살속에 넣은 치즈와 햄때문인지 

퍽퍽한 닭가슴살 식감이 부드럽게 입안에서 넘어갔어요.

된장, 라임주스와 설탕이 들어가는 쌀국수...

은근 매력적이네요...

무더운 여름!! 든든한 시식까지~

오늘도 유쾌하고 즐거운 CJ제일제당 쿠킹클래스였습니다.^^

오늘 수업의 주인공이였던 된장과 쌈장도 선물로 받았습니다.

CJ OLIVE MARKET 10% 할인 쿠폰도 들어 있네요.^^

#CJ THE KITCHEN #CJ제일제당#CJ제당쿠킹클래스#쌀국수만들기#쌈장소스#CJ더키친#해찬들그대로된장찌개#해찬들쌈장

"위 제품을 홍보하면서 CJ제일제당 CJ THE KITCHEN 쿠킹스튜디오에서 서비스 및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