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란도란

[CJ제일제당]쿠킹클래스_명절음식준비 본문

한그릇 뚝딱_홈쿠킹

[CJ제일제당]쿠킹클래스_명절음식준비

해달별그리고우리 2018. 2. 9. 16:09

[CJ제일제당]쿠킹클래스_명절음식준비

[비비고] 명절음식 준비, 비비고 국탕찌개로 간편하고 맛있게!!!

 

입춘이 지나도 날씨가 그렇게 춥더니~

CJ쿠킹클래스가 있는 오늘 날씨는 비교적 좋네요^^

벌써 쿠킹클래스 4번째 방문이네요~ 올때마다 느끼지만 넘 좋아요 ^^

처음에는 동대문까지 오는게 좀 멀게 느껴졌는데  이제는 이정도 쯤이야 하고 다녀 오네요.

오늘은 수업은 비비고 제품을 이용한 명절 음식 준비 인데요~

이렇게 편하게 요리 할 수 있다니~ 행복한 세상에서 살고 있다는 생각에 감사한 마음이 드네요^^

2월9일(금) 11:00~13:00

<비비고>간편하고 맛있는 명절요리

쿠킹 클래스가 달라 졌네요~

백설요리원 안내에서 "CJ THE KICHEN" 오렌지 컬러의 화사한 이미지로 ~

얼마전 읽었던 "트렌드 코리아 2018" 에서도 올해의 컬러 오렌지색!! 에 관한 문구가 생각나네요

오렌지색은 긍정과 희망의 색이라고~

그리고 왠지 그전 보다는 생기가 넘치고 식욕을 불러 오는 컬러 같네요~ 

요 안내 판넬도 오렌지컬러로~ 바뀌었더라구요.

쿠킹클래스 안내 및 주의 사항을 전달 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요.

 

자~~ 그럼 오늘의 요리 시작됩니다.^^

오늘의 요리는 백현숙 강사님 진행해 주셨는데요.

작년에 고메 제품을 이용한 피크닉 도시락 수업에서도 진행해주셨는데

이번에 또~ 뵙네요..

CJ제품 고메, 비비고~ 전 제품을 사랑하신다며... 너무 맛있다고..칭찬을 아끼지 않으셨는데

이번 수업때도~ 역시나~

[조랭이떡 바삭 만두국]

비비고 사골 곰탕을 이용한 만두국... 이렇게 간단하고 쉬우면서 퀄리티 좋은 맛을~

정말 너무 편한 세상에서 살고 있어서 행복할 뿐입니다.

어려운 요리가 아니라 시연 조리 시간도 금방 끝났어요.

[소고기 양념] 간장+설탕+다진마늘+참기름

TIP! 고기의 핏물 제거는 육류의 비릿내를 잡아 주는데 중요해요.

그래서 소고기는 키친타올에 올려 핏물을 제거해 주세요^^

비비고 사골 곰탕을 냄비에 넣고 끓여 주세요.

기본 간이 다 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소금은 필요가 없어요.

 간간한 걸 좋아 하신다면 물을 조금 넣으면 될 것 같아요.

고명을 위한 소고기는 달군 팬에 볶아 주세요.

비비고 왕교자도 달군팬에 노릇 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끓고 있는 사골 곰탕에 조랭이떡을 넣고 3~5분간 끓여주세요.

그리고 구운 왕교자를 넣어 2~3분 더 익혀 주세요.

대파를 넣고 불을 끄고 기호에 맞게 후추를 넣습니다.

달걀지단, 볶은 소고기를 올려 놓으면 완성입니다.

[조랭이떡 바삭 만두국 ] 완성입니다^^

일반적으로는 그냥 만두를 넣고 끓이는데요

겉을 노릇하게 구어 넣은 교자는 더 쫄깃하고 만두가 퍼지는것을 주려주는것 같았어요.

 

오늘의 두번째 요리는

[바지락 황태 두부 냄비] 입니다.

두번째 요리는 더 간단해서~ 정말 초스피 요리로~

집에 손님이 왔을때 내 놓아도 부족함 없는 요리로 완성되는 메뉴네요.

비비고 황태 해장국 하나로~~  이런 응용까지....

우선 바지락을 해감 시켜 깨끗이 씻어 주세요.

조개 해감 방법 TIP

물한컵 불량에 소금 작은 1스푼 비율로 희석해서 소금물을 만들어 놓고 조개를 넣어 주세요.

그리고 위에 검정 비닐 봉지나 신문지로 어둡게 덮어 2~3시간 정도 놓으면 해감됩니다.

냄비에 비비고 황태 해장국과 바지락을 넣어 센불에 끓여 주세요.

바지락이 입을 벌리면 불을 줄이고 거품을 걷어 냅니다.

큼직 큼직하게 썬 두부를 넣어 끓여 주세요.

비비고 황태 해장국  자체에도 매콤한 끝맛이 있지만

얼큰한 맛을 좋아 하시면 청양고추를 넣어 끓이셔도 좋아요. 어디까지가 개인 취향에 따라서~~

마지막으로 부추를 넣고 끓여 주세요.

부추 숨이 죽으면 불을 꺼주시면 완성입니다.

양념장 만들기

간장+레몬식초+무(간것) 을 넣어서 완성합니다.

두부와 부추를 양념소스와 곁들여 먹으니 하나의 일품요일가 되네요.

요즘처럼 추운 겨울에~ 이렇게 한그릇 먹으면 든든할 듯 합니다.

ㅎㅎ 그리고 술마신 미운 신랑의 해장국으로도 좋을듯 하네요.

CJ 제일제당 비비고 제품들~ 정말 사랑 사랑 입니다.

비비고 제품들 쌓아 놓으면 걱정이 하나도 없네요.

밥하기 싫은 날!!! 뚝딱 만들어 먹으면 ㅎㅎ너무 편해져요.

 


자~ 지금 부터는 시연 조리가 끝나고 실습시간이네요~

2인 1조!! 오늘은 예쁜 짝궁과 함께 즐겁게 요리 실습을 했는데요.

쿠킹클래스를 통해서 요리도 배우고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네요^^

앞치마도 바뀌었군요... 왠지 더 새롭게 느껴지는^^

실습 준비 완료!!!

조랭이떡 바삭 만두국

시식까지 하고 왔는데요..

정성 가득한 한끼로~ 충분 하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오늘도 CJ제일제당 쿠킹클래스에서 준비해주신

비비고 제품들....

비비고 소고기무국.. 이거 완전 맛있다고 하는데요. 이번 기회에 먹어보게 되네요.

비비고 찜닭/ 비비고 돼지갈비찜/ 비비고 소고기미역국....

ㅎㅎㅎ 몇일 저녁 걱정은 없겠어요....

저녁 준비 하기 싫은날.. 비장의 무기로 사용할 비비고 제품들... 완전 사랑 사랑 입니다용.

 

 "위 제품을 홍보하면서 CJ제일제당으로부터 쿠킹클래스 서비스 및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