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란도란

[파주임진각평화누리]가족/주말나들이추천_안보관광,역사의현장 본문

기분전환_일상탈출

[파주임진각평화누리]가족/주말나들이추천_안보관광,역사의현장

해달별그리고우리 2018. 5. 23. 08:30

 [파주임진각평화누리]

 가족/주말나들이추천_안보관광,역사의현장  

 

얼마전 남북정상회담으로 남북관계가 조금이나마 개선이 되었다고 생각했는데~

한국 기자단의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시 취재가 무산될 것 같다라는~ 뉴스를 접하고보니

한반도 비핵화와 긴장 완화를 바라는 마음에 안타깝네요..

좋은 소식을 기다리고 싶어지네요~

#임진각#임진각평화누리공원#임진각나들이#임진각평화랜드#주말나들이

#임진각평화공원#가족나들이#파주나들이#남북평화회담#남북정상회담

얼마전 가족나들이로 파주 임진각에 다녀왔어요.

평화회담남북정상회담의 훈풍으로 안보 관광지인 임진각은

 최근 관광객이 쇄도하는 관광명소가 되었다고 해요. ㅎㅎ

자유로를 달리는데~~ 평양, 개성 이정표를 보는데~

북한이 가까운곳에 있었구나.. 새삼 생각이 들었어요.

임진각에 오니~ 밖에까지 주차 되어 있어서 깜짝 놀랬는데요.

임진각 평화 공원 주차요금(종일요금 기준)

소형 : 2,000원 / 중형:3,000원 / 대형:5,000원

종일 기준으로 치면 주차요금은 부담이 없네요.

임진각평화누리공원 가는길에서 사진 한장 찍어 봅니다...

이곳에서 많은분들이 추억을 하나씩 만들고 가시더라구요.

공원내에서 연도 판매을 하고 있었지만 다양한 연들을 날리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하늘 위로 날리는 연들을 보는 즐거움도~ 솔솔하네요.

남북이 통일이 되면 이곳 파주에서~

육로를 통해서 다양한 세계 여러 나라를 다닐 수 있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ㅎㅎㅎ 그런 날이 오겠지요?

임진각평화누리공원 전망대에 올라서~

임진각 주변을 바라보았는데요.

주차장을 다 담을 수는 없었지만 많은 가족들이 파주 임진각으로

나들이를 왔구나 ~하는 생각과 얼마전 있었던 남북평화회담을 통해

이곳 파주의 관심이 높아지긴 했구나~ 싶은 생각도 들더라구요.

임진강이 보이는데요~ 저 다리를 건너

민통선을 지나면 북한이 있는 곳~

500원 동전을 꺼내여 망원경으로 좀 더 멀리~ 바라 보았어요.

임진각에서 개성과 서울의 거리...

제가 있는 곳에서 개성과 서울이 그렇게 멀리 않음을 한번더 실감해봤어요.

이곳에 실제 기차가 달렸다라는...언제가는 또 그런날이 오겠죠?

뭔지 모를 마음이..... 전쟁의 경험은 없지만

이곳에 오니.. 마음 한편이 좀 무거워 지더라고요.

 경의선 증기기관차를 보며 아이들과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어요.

경의선 장단역 증기기관차!

실제로 보면 크기가 어마마해요~

증기기관차를 보니 전쟁의 잔혹함이 얼마나 컸을지....

그런 남북분단의 뼈아픈 역사적 현실을 모르는 저희는.. 

이렇게 나마 문화재를 통하여 보고 느끼게 되네요.

그 옛날 실제 달렸을걸 생각해보니...

바퀴의 크기도 어마마~

이곳 저곳의 총탄의 흔적들....

임진강 독개다리 이용요금

이곳은 군사작전지역으로 허가없이 출입이 제한되어 있다고해요~

독개다리를 건너 봅니다~

임진각 독개다리는 민통선 내 임진강 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곳인데요.

한국 분단의 역사적 상질물인 '독개다리'를 복원했다고 해요.

6.25 전쟁 때 폭격으로 파괴된 교각을 활용하여 전쟁 전 철교의 형태로

만들어져 있는데요... 이 다리를 걸으며 다시 한번

평화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이곳은 사진촬영이 금지인데요...

좌우촬영금지 앞쪽 방향만 사진촬영이 허가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렇게 정면 샷만 담을 수 있어요.

바라보는 쪽이 북한인가??

북한이라 생각하니 이렇게 눈앞에 보이는게 신기할뿐이였지만...

실제로는 이곳에서 5km까지는 남한구역내 민통선이고

그 이후가 북한이라고 하네요...

다리 위에 남겨긴 총탄자국을 보니...

그 시대의  전쟁의 경험을 하지 않았던것에 대한 감사한 마음이 들었고,

새삼 시대를 잘 타고 난 내가 복이 많은 사람이구나 싶은 생각도 들었어요.

임진각 관광지~ 정말 워낙 넓어서~

하루 코스로 나들이 와도 아주 알차게 보낼 수 있을 듯해요.

역사 공부를 하고 이젠 아이들과~ 임진각평화랜드에서~ 시간을 보냈는데요.

사람들은 많지만~ 대다수 이용객들은 아이들이다 보니 대기시간없이

바로바로 탈 수 있어서 좋았어요.

임진각 평화랜드

이번 코스는 아이들과 함께 놀이시설 이용!!!

임진각 평화랜드는 개별이용권, 쿠폰이용권, 자유이용권이 있어요.

1.개별이용권은 1개의 놀이기종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 (어린이 3,500원/ 어른 4,000원)

2. 쿠폰이용권은 30,000원권을 구입시 10,000원이 보너스로 사용 수 있어 총 40,000원 만큼 사용가능해요.

3. 자유 이용권은 어른,청소년 30,000원 어린이 28,000원

하루 종일있을 계획이 아니여서 저희는 쿠폰이용권을 30,000원에 구입했어요.

쿠폰이용권은 이렇게~~40,000원 만큼 사용가능해요.

놀이기구를 이용할 때 해당 금액 만큼 제출하면 되어`서 좋더라구요.

아이들 기준 3,500원 약 11개의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요.

부족하면 추가 금액만큼만 구입이 가능하고요.

아님 나중에 와서 사용해도 된다고 하네요.

임진각 평화랜드에서~ 놀이시설 이용후

임진각 평화공원으로 자리를 옮겼어요~

나들이 나온 가족들이 엄청 많네요~

#임진각#임진각평화누리공원#임진각나들이#임진각평화랜드#주말나들이

#임진각평화공원#가족나들이#파주나들이#남북평화회담#남북정상회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