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란도란

현대백화점목동점 하늘정원에서 즐기는 봄 가드닝 클래스_홈가드닝 인테리어 본문

현대백화점_목동맘리포터즈

현대백화점목동점 하늘정원에서 즐기는 봄 가드닝 클래스_홈가드닝 인테리어

해달별그리고우리 2018. 4. 25. 19:27

  현대백화점목동점 하늘정원에서

  즐기는 봄 가드닝 클래스

 홈가드닝 인테리어 도전!!!

어느 순간부터 미세먼지 수치를 보고 야외 활동을 하게된건지...

참 아쉽기만 하네요....

비온 뒤 날씨여서 그런지 오랫만에 날씨가 참 좋았어요.

 '미세먼지 좋음'과 '미세먼지 보통'라고 하니~ 외출하기 딱 좋은 날입니다.^^

얼마전 현대백화점에서 진행하는 '봄 가드닝 클래스' 수업을 수강했었는데요.

오늘 가드닝 수업이 있어 다녀왔어요.

야외에서 하는 가드닝 수업하기 딱 좋은 날이네요. ^^

가드닝 클래스 작품^^ (율마와 아이비)

어렵게만 생각했던 가드닝~ 오늘 잘 배우고 가려고 해요.

집에 데리고 가는 식물은 모두 죽이는 1인 중 한명인데요~

이번 기회로 저희집 베란다에도 홈가드닝을 시작해봐야 겠어요.

수강료는 3,000원 완전 착한 수강료에~ 

율마와 아이비 식물부터 화분까지~~

현대백화점목동점 7층 하늘정원에서 하는 야외 봄 가드닝 클래스

이런 강좌는 마감이 잘되니깐 조금 서둘러야 해요.

여러 테이블에 수업 준비가 되어 있더라구요.

먼저 도착을 해서~ 제일 이쁜 율마 앞에 앉았어요.ㅎㅎㅎ

메이데이플라워 강사님 2분이 진행을 해주셨어요.

현재 현백목동 문화센터에서 가드닝 수업을 진행하고 계신다고 하네요.

율마와 아이비는 물을 좋아하는 식물이래요

그래서 한 화분에~

율마!!! 넌 누구니??

 율마는 어떤 식물인지 알고 가려고해요!!!

 물, 햇빛, 통풍관리를 소홀히하면 시들어버리기 때문에 초보자가 기르기엔 조금 까다롭데요.

햇빛을 좋아하지만 습기를 유지해줘야해서 통풍 역시 잘되여야 잘 자란다고..

건조와 추위에 강해 겨울을 비교적 쉽게 날수있지만 영하에 오랫동안 노출되면 얼어죽을 수 있으니

겨울철엔 실내 근처에 두는게 좋을 듯 해요.

가볍게 만지거나 살짝 쓰다듬으면 향긋한 레몬향이 나는데요.

 을에서 겨울 쯔음에 햇빛을 잘드는 차가운 실외에 놓아둘 경우

이파리가 연녹색이 아니라 황금색이 된다는 특징이래요.

우선 화분에 깔망을 깔고~ 난석을 넣어 주세요.

난석은 물빠짐을 위해서 넣는데요~ 식물의 뿌리가 썩지 않게

물빠짐이 중요하다고~~ㅎㅎ

화분의 중앙에 율마를 넣어줍니다!

율마 하나만 넣었는데요 한그루의 나무 화분 느낌이 드네요.

아이비는 뿌리를 구분하여~ 같이 심어 주세요.

그리고 배양토로 채워주면 되는데요.

식물도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기존흙을 같이 넣어 주는것도 좋다고 하네요.

짠~~ 이렇게 율마와 아이비를 심었는데요.

이젠 마감제로 마무리만 하면 끝이랍니다.

요 노랑알맹이들은 영양제라고 하는데요.

너무 과하지 않게 15알 정도 넣으면 된다고 했지만 ㅎㅎㅎ

전 15알 이상 넣은거 같아요.

이젠 마감제로 마무리 단계!

 돌도 고급스러운 재료로 준비를 해주셨네요.

맨들맨들한 돌맹이도 예쁘네요~

공간 틈틈히 돌맹이로 채워주었어요...

남은 돌맹이는 저희집 화분에도 넣어 주었어요

정말 넉넉한 재료준비까지~ 수강료 3,000원 !!! 말이 안되는 착한 가격입니다.

완성된 화분은 이렇게 포장을 했는데요~

포장은 예쁘게 보이길 위한것이 아니라

이동 중 혹시 흙이라도 떨어질까봐 이렇게 포장을 하는거라고~

정말 강사님의 센스가 짱입니다!!!

이렇게 포장이 되니~ 정말 바로 선물을 해도 될듯 넘... 고급스럽네요.

종이가방에~쏘옥!!

완벽한 포장때문일까요??

집까지 들고 오는길까지 흐트러짐 없이 그대로 유지 되어 있더라고요.

오늘처럼 예쁜 하늘과~ 초록의 어울림은 환상이네요...

집에 데리고온 율마는 이렇게 저희집 베란다에 ~

그리고 율마는 피톤치드 효과가 있어서~

홈 가드닝 식물로 인기가 많다고 해요.

피톤치드 효과란??

나무가 해충과 병균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내뿜는 자연 항균 물질로

스트레스 해소, 심폐기능 강화, 살균작용의 효과가 있으며

아토피를 유발하는 집먼지 진드기의 번식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공기를 정화시켜 쾌적한 기분을 느낄 수 있고,

숲속에서 산림욕을 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 식물이래요.^^

 

연두빛 율마~~ 보는 그 자체로도 왠지 마음이 힐링되는 느낌인데요.

피톤치드효과까지 있다니~~ 정말 사랑스럽게 키워야 할 듯 하네요.

오늘 배운 가드닝 수업을 잘 기억했다가~~

홈가드닝~조금씩!!! 도전해 보려고 해요.!!

#가드닝클래스#현대백화점목동점#피톤치드#율마#아이비#산림욕#화초기르기#홈가드닝인테리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