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란도란

[태국/방콕여행]진에어탑승후기/나비포인트 본문

떠나자!_여행스케치

[태국/방콕여행]진에어탑승후기/나비포인트

해달별그리고우리 2017. 11. 10. 19:00

[태국/방콕여행]

에어(JIN AIR) 탑승 후기

 

진에서 타고~ 방콕으로 go go!!!

가족 여행으로 방콕 자유여행을  준비 하면서 모두투어에서 에어텔로 호텔+항공 예약을 했습니다.

밀레니엄힐튼호텔+ 진에어

처음으로 저가 항공에 도전 하면서 이리 저리 검색도 해보고 찾아 봤습니다.

블러그 후기글들을 보면서 나쁘지 않았다는 글을 보고 

나름 뿌뜻한 마음의 설레 이는 여행의 시작을 진에어와 함께 시작했습니다.

자유여행 컨셉에 맞게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을것 같은 이번 여행은

설레임을 시작으로 생활의 활력소가 되어 주길 바라며 다녀 왔습니다.

 

방콕행 LJ001 19:55 출발

진에서는 당일 항공권에 한해서는 언제든지 발권이 가능하다고 하니 여유롭게 도착해서

공항에서 편안하게 쇼핑과 휴식을 할 수 있습니다.

진에어 방콕 수화물 기준 15kg

진에서는 지니플러스라고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조금 넓은 좌석을 배정 받을 수 있어요.

일찍 도착해도 기다리지 말고 체크인 하세요.

수화물을 모두 붙이고 일찍 출국장으로 ~들어 갑니다.

아~~ 깜빡 해버린  미리 예약 해 두었던 포켓와이파이를 받고 편안한 마음으로 여행을 시작 합니다.

여행사에서 준 무료 유심도 있었지만 저희는 개인적인 비용을 지붏고 포켓 와이파이를 구입했습니다.

하나의 포켓으로 여러명이 함께 할 수 있어 편리 해요.

공항도착☞탑승권발급☞출국장☞보안검사☞출국심사☞면세구역☞쇼핑

 

인천공항 마티나 라운지 사용 후기

http://dream-of-my-life.tistory.com/94

 

구입한 면세물품도 인도 받고 쇼핑도 하고 공항운지도 이용 하고 보니 탑승 시간이 다가 왔네요.

자기부상열차 셔틀 트레인을 타고 진에어를 타러 가야 하는데~~게이트를 잘 못 알고선  ㅠㅠ

셔틀 트레인을 타기 위해 달리기 질주도 요란하게 해봤네요 ㅋㅋ

지금 와서는 웃지만 초딩 아들놈이 어찌나 잔소리를 하던지 엄마를 못 믿겠다고~

이때 부터 저희 아들은 제가 보던 아들의 모습이 아닌 의젓하게 엄마를 챙기더라구요. ㅎ

 

 저희가 탑승한 진에어 방콕행 LJ001 좌석은 3-3 석이였습니다.

아! ㅠㅠ 너무 작은 비행기 살짝 실망스러움이...국제선인데... 6시간 비행인데..

후회스러움과 함께 비행은 시작되었어요.

그래도 안정적인 비행으로 흔들림 없이 안전하게 운행되어서 마음은 편했어요.

비행기가 작아서 살짝 불편한건 사실.....

성인 키가큰 남자분은 반드시 지니플러스석에 앉는것을 추천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진에서 기내 서비스 탐구 시작입니다.

이륙 후 좀 시간이 지나고 바로 기내식이 제공이 됩니다.

기내식+물

차가운 주먹밥과 떡갈비 감자샐러드

이미 공항 라운지에서 맛있게 먹은지라 기내식이 그닥~ 땡기지는 않았지만

아이들은 그래도 맛있게 먹었어요.

이렇게 기내식을 마치나 싶었는데

아이들이 라면을 먹어야 겠다고...ㅎㅎ

비행기 안에서 먹는 아니 돈을 지불하고 먹는 라면. ㅋㅋ 당근 맛있겠죠.

기내식을 먹고 진에서에서의 딜라이트 라운지 서비스도 이용해봅니다

세트 메뉴가 좀더 저렴하네요.

너랑 나랑 딜라이트 세트(신라면컵라면 2개 + 콜라+사이다) 10,000원 10$

당근 지불은 현금이 유리하겠죠???

신용카드 결제시에는 여권도 함께 드려야 한다고 한거 같아요.

그리고 체크카드는 안된다고 하네요~~

비행기 안이 라면 냄새로~~ ㅋㅋ

먹는김에 후식으로 아이스크림까지 3,000원

지니플레이어를 사전에 다운 받아 놨는데

무료가 아니라  유료서비스로 전환이 되었는지 방콕은 15,000원이라고

흠... 그래서 안보는 걸로 했어요. 흠!!치사뿡입니다.

저가 항공이라 그런지 모든게 지불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네요.

뭐든 이용하려면 다~ 돈내래요....

진에서 탑승하면서 재미 있었던건 입국심사 카드를 작성 하는데

 지니(승무원)의 방송으로 작성 방법을 하나 하나 설명해 주더라고요.

센스 있는 방송이였어요..

웃으면서 즉석에서 바로 작성했어요.

6시간의 비행 짧은 비행은 아닌지라 면세 쇼핑책도 보면서~

그렇게  우리는 지금 어디쯤에 있는 위치를 보여주는 모니터도 없는지라 답답하긴 합니다.

시간이 되니 방콕이 보이더라고요.

방콕이 보이네여~~ 곧 착륙입니다.

 

그리고 저희 가족은

방콕에서 3박 5일의 자유 여행을 즐겼습니다.

 

여행의 아쉬움과 함께~ 이젠 인천으로 출발입니다.

LJ002 인천행 01:00 비행기

방콕에서 인천으로 돌아오는 LJ002 비행기 기내식입니다.

바나나, 모닝빵, 딸기잼, 쿠키, 요플레

 

방콕에 갈때는 여행의 설레임으로 힘든 줄도 몰랐는데

돌아오는 비행기 정말 좁구나 한번더 생각하게 하는 ...

목베개는 필수~

발이 부어서 좀 고생을 했어요.


진에어를 이용 하셨다면 나비 포인트도 챙기세요.

나비포인트란? 진에어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님들께

국내선 무료 항공권 등의 혜택을 드리고자 주는 포인트라고 합니다.

단) 진에어 홈페이지에 가입한 회원 (만 2세이상)

저도 이번에 가입하고 포인트를 받았어요.

왕복 24+24

48 포인트가 모였네요. 최소 100점이 모이면 이용 가능하네요~

국내선은 10 포인트 부터~하와이 60 포인트까지 적립기준에 의해 적립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진에서 홈페이지에서~~


방콕 진에어 나비포인트 기내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