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란도란

여름에는 역시 냉면이 최고! 영등포 함흥냉면에 다녀왔어요. 본문

방방곡곡_맛따라 맛집탐방

여름에는 역시 냉면이 최고! 영등포 함흥냉면에 다녀왔어요.

해달별그리고우리 2019. 5. 30. 15:02

여름에는 역시 냉면이 최고! 

영등포 함흥냉면에 다녀왔어요.

날씨가 더워지니 가장 생각나는 음식이 냉면이 아닐지 싶은데요.

대접체 들고 차가운 육수를 벌컥벌컥 들이키면 가슴속까지 시원해지는 냉면이야 말로 여름철이 제철 아니겠어요.

평양냉면은 매니아분들이 좋아하는 냉면이라면 함흥냉면은 누구나 좋아하는 냉면이 아닐지~

함흥냉면은 탱탱한 면에 회무침을 고명으로 올려 새콤달콤한 양념을 버무려 먹는 회냉면이라 하는데요.

함흥냉면으로 유명한 맛집들이 많지만 한 자리에서 50년 이상 오랜 사랑을 받아 온 영등포 함흥냉면 집에 다녀왔어요.

영등포 일대에서 상징적인 냉면 원조집으로 손꼽힌다는 함흥냉면!

이제야 다녀와 봤습니다.~~

영등포 함흥냉면 02-2678-2722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로 42길 6/ 지번지번 영등포동 3가 7-32지도보기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워낙 손님이 많다고 해서~ 저희도 오픈 시간에 맞춰 갔어요.

직장인들도 많고~ 어르신들이 참 많이 보였어요.

함경도 흥남이 고향인 사장님이 운영 중이라고 하는데요.

오직 냉면 하나만을 고집해서 50년을 이어온~ 함흥냉면의 면발은 고구마 전분으로 직접 뽑아 바로바로

주문과 동시에 냉면을 만든다고 해요.

함흥냉면 메뉴판!!

회비빔냉면, 고기비빔냉면, 물냉면 각 10,000원

사리 4,000원  고기&김치만두 8,000원 회무침 大 20,000원 中 15,000원

동절기 메뉴로는 고기 떡만둣국, 김치 떡만둣국, 사골 떡국이 있어요.

이젠 냉면도 만원시대 이네요~~

냉면과 함께 하면 더 좋은 따뜻한 육수도 진국이네요.

24시간 푹 고운 사골 뼈와 마늘, 그 외 야채를 넣고 푹 고아내었다고 해요.

정말 컵을 보니~ 세월을 느낄 수 있어요.

제가 아주 어렸을 쩍 이런 컵을 본 거 같아요.... 컵들이 다 이랬었더랬지요?? ㅎㅎ

시원하게 먹겠다고 하면 물냉면인데~ 막상 주문하려면 왜 이렇게 비빔냉면이 땡기는지~~

냉면도 반반 없나요?  ㅎㅎ

이럴땐 누군가는 물냉 누군가는 비냉을 주문한다면

 어때 우리 한 젓가락씩 나워 먹어요라고 하고 싶지만 모두 비빔냉면!! 주문이요  ^^

함흥냉면의 대표 메뉴가 매콤하고 달달한 맛의 비빔냉면이라니~과감하게 물냉면은 포기했어요 ㅎㅎ

면이 고구마 전분으로 뽑아내어 진한 회색빛이 감돌소 두툼한 게 쫄깃 졸깃 식감도 아주 좋네요.

이 쫄깃함이 좋아 함흥냉면을 먹는 거 아니겠어요?

언니들은~~ 모두 회비 빔 냉면으로~ 주문했는데요.

무슨 회가 이렇게 많이 들어 있는지...

매콤 달달한 양념에 비벼보니 생각보다 양도 많아요.

만두도~ 시켜봤는데요. 반반 주문이 가능해서 저희도 김치반 고기반으로~

영등포 냉면 맛집으로 유명한 함흥냉면 맛집 맞네요~~올 여름 자주 올 것 같아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