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란도란

[뚝딱뚝딱 돈케이크 만들기]특별한 선물&특별한 케이크 본문

핸드메이드_뚝딱뚝딱만들기

[뚝딱뚝딱 돈케이크 만들기]특별한 선물&특별한 케이크

해달별그리고우리 2017. 9. 4. 19:02

 

특별한 날을 위한 특별한 선물 준비

돈 케이크 만들기

짜잔~~ 오늘은 부모님의 위한 특별한 케익을 만들어 봤어요.

특별한날을 위해 고민 고민하다가 준비 해봤는데요.

어렵지도 않고 잠깐의 시간 투자로 만들 수 있으니 한번 만들어 보세요.^^

 

오늘 제가 준비한 특별한 선물

"돈케이크" 입니다.

 

<준비물 >

원형 스티로폼 준비로 살짝 당황해 했었는데요.

쇼핑몰에서 딱~ 맞게 판매를 하고 있어서 쉽게 구입 할 수 있었습니다.

패키지로 구매 완료 후 배송만을 기다렸어요.

준비된 스티로폼에 양면 테이프를 붙여 주세요.

떨어 지지 않도록 쭉쭉~~ 눌려 붙였어요. 

짜~잔!!! 그럼 이렇게 3단 케이크가 완성이 됩니다.

가운데 중심을 잘 잡아서 붙여 주시는게 포인트 입니다.

그 다음 작업은 양면테이프를 원형 스티로폼 테두리에 붙여 주세요.

비닐을 한장씩 원하는 사이즈의 지름으로 만들어 주세요.

여기서의 포인트 대충 원형스티로폼 주위를 돌려 붙여 줄 것을 생각하며 둘레 길이를 조절해 줘야 합니다.

너무 촘촘히 말면 돈을 넣기도 힘들지만 돈도 많이 필요 하다는거~~

저는 대충 딱풀 사이즈 정도를 생각 해서 딱풀을 이용해서 비닐  작업을 해주었더니 편하게 작업했습니다.

돈 케이크를 만들때 이 작업이 시간이 제일 많이 소요되었어요.

금방 만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비닐 말아 만드는 시간이 무시 못하게 ~

완성된 비닐을 스티로폼 주위를 돌려 촘촘히 붙여 주세요.

그리고 저는 돈을 넣기 전에 우선 조화를 예쁘게 꼽아봤습니다.

조화를 잘라서 이쑤시개를 꼽아서 촘촘히 상단에 꼽아줍니다.

거의 완성되어 가는 돈 케이크가 보여 지는데요.

왠지 모를 뿌뜻함이....ㅋㅋㅋ

이제 돈만 넣으면 완성이네요...

돈을 말아 넣을때의 포인트는

우선 신권이여야 예쁘게 만들 수 있으니 발품을 팔아서라도 은행을 돌아 다녀야 합니다.

설명절이였다면 그래도 신권 구하기가 쉬었을 텐데....

그리고 또 하나는 지폐의 인물이 중심이 되도록 돈을 말아 주세요.

이렇게 돈을 말아서 원형 비닐안에 쏙쏙 넣어 주시면 완성입니다.

리본을 이용해서 2,3,4단 스티로폼에 돌려 뒷면을 테이핑 해주면 됩니다.

자~~ 이젠 돈 케이크 케이스를 만들어서 포장해주면 완성입니다.

케이스도 판매되고 있어서 함께 구입했습니다.

돈을 봉투에 넣어 드릴려고 했다가 돈케이크를 우연히 인터넷에서 보고 준비해 봤는데요.

받으시는 부모님께서 처음에는 진짜 돈인줄 모르셨다는 사실~

자세히 한번 보고 놀래시며 웃으시더라고요....

특별한날을 위해 준비 해보면 좋을 것 같아서 포스팅 해봤어요.

아!!!!~~~ 저도 이런 케이크 받구 싶네요.^^

 

#DIY돈케이크#돈케이크만들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