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란도란

소상공인연합회 2기서포터즈 교육 참여 후기 본문

서포터즈활동/소상공인연합회 2기 서포터즈

소상공인연합회 2기서포터즈 교육 참여 후기

해달별그리고우리 2019. 11. 26. 01:03

소상공인연합회 2기서포터즈 교육 참여 후기

얼마 전 소상공인연합회 2기 서포터즈 모집 안내를 보고 지원을 해보게 되었는데요.

서포터즈로 선정이 되었다고 해서 소상공인연합회 서포터즈 교육에 다녀왔어요.

교육도 10시와  오후 3시 두번에 나워서 진행이 되어서 참석할 수 있는 시간을 선택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늦지 안게 가기 위해서 좀 서둘렀더니 일찍 도착해서 좀 여유로워서 좋았어요.

 

 

바로 여기가 소상공인연합회가 있는 건물인데요.

소상공인연합회는 중소기업연구원 빌딩 2층에 위치해 있네요.

 

 

서포터즈 교육일정이 소상공인연합회 지하 1층 강당 코스비 홀에서 시작되었어요.

 

 

솔직히 아직은 소상공인 관련 정책도 잘 모르지만 이번 기회에 소상공인연합회를 샅샅이 알아봐야겠어요. 

제 주위를 잠깐 둘러보니 소상공인 지인들이 참 많았네요. 잠시나마 제가 그분들을 위해 활동할 수 있게 되어서 기분도 좋아지는데요.

좋은 정책, 이슈 등을 알게 된다면 발빠르게 전달해주고 싶어 지네요.

우선 이번에 모집한 소상공인연합회 2기 서포터즈에는 전국에서 250명이 지원에서 100명의 서포터즈를 선정했다고 해요. ㅋㅋ 경쟁률 2.5대 1이었네요~ 열심히 활동하고 싶어 지네요.

http://www.kfme.or.kr/home/homeIndex.do

소상공인연합회가 설립된 목적은 소상공인의 권익을 대변함으로써 소상공인의 경제적 지위 향상과 경제의 균형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라고 해요.

그리고 소상공인연합회의 주요 사업을 살펴보니

*소상공인을 위한 제도개선 등 권익보호

*소상공인 애로사항 발굴 및 정책건의

*소상공인 육성을 위한 정책 조사연구

*소상공인 사업영역 보호

*소상공인을 위한 세무회계 및 법률 서비스 지원

*소상공인을 위한 전시회 세미나 개최 등 홍보

*소상공인 창업경영활동 등에 관한 정보제공

*소상공인의 구매 및 판매 지원

*소상공인 상호 간의 협력 사업

암튼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곳임은 분명한 거 같아요!!!

 

 

사실 어떤 교육을 진행할지 무지 궁금했었는데요.

소상공인연합회 서포터즈 교육에는 블로그 교육, SNS 서포터즈 활동방법 설명과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소상공인연합회 서포터즈 교육에 최승재 회장님께서도 직접 참석하셔서 서포터즈로서 소상공인을 위해 어떻게 활동하면 좋을지 가이드 설명을 해주셔답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올바른 정보와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공간에서 서포터즈의 활동은 보다 중요하다고 한번 더 상기시켜주셨어요.

 

 

 

그렇게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님의 말씀이 끝나고 2기 서포터즈분들과 운영진과의 파이팅!! 기념 촬영도 했습니다.

 

 

그다음은 블로그 교육시간이었는데요.

소상공인연합회서포터즈 활동이 온라인에서 보다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전문교육도 진행해주셨어요.

 

 

블로그 교육은 소상공인연합회 회원이자 뉴미디어캠퍼스 대표인 손정일 대표님께서 블로그 노출 핵심 교육도 머리에 쏙쏙 들어오게 설명을 해주셨어요.

그리고 소상공인연합회 서포터즈 활동이 실제 소상공인들이 보다 좋은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도록 활동해주시길 당부의 말씀도 해주셨답니다.

대표 검색 네이버 기반의 블로그 상위 노출 관련 설명도 해주셨는데요.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 아니겠어요?

다음에서는 보다 소상공인연합회 노출이 잘 되도록 열심히 양질의 블로그를 작성해야겠어요.

 

 

모든 교육 일정이 끝나고 질의응답 시간에는 서포터즈 활동에 있어서 궁금한 점을 물어보는 시간이었는데요.

정말 열정적인 분들이 많이 계시는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이렇게 모든 일정이 끝나고 잠시 2층에 있는 소상공인연합회 사무실도 올라가 봤어요.

보안으로 들어갈 수는 없었지만 밖에서 살짝~~ 옅보기만 하고 내려왔어요.

 

 

"소상공인이 살아야 대한민국이 웃는다."라는 슬로건이 살짝 보이네요.

어쩜 저도 소상공인을 꿈꿔보는 대한민국 국민이 될지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소상공인 분들이 경영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보다 열심히 활동하는 서포터즈가 되겠습니다.^^ 파이팅!!!!

#소상공인연합회#소상공인협회#최승재#소상공인연합회2기서포터즈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