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란도란

드럼세탁기가 얼었을때 조치방법 본문

깨알정보_궁금하면 알아보자

드럼세탁기가 얼었을때 조치방법

해달별그리고우리 2018. 1. 30. 13:19

세탁기가 얼었을때 조치방법(대처방법)

올해 겨울은 유난히 춥네요. 계속되는 한파로 고민하나가 생겼어요.

세탁기가 동작을 안해요... ㅠㅠ

수도 배관이 얼어 붙은것도 아닌데.. 왜??? 세탁기가 작동을 안하는지...

빨래는 일주일째... 쌓여만 가고... 손빨래도 이젠 지겨워지는 ...

그래서 세탁방을 가야하나 찾다 보니... 세탁기 작동이 안되는 근본적인 이유를 찾고 싶어 졌어요.

원인은 세탁기 동결~~~

 세탁기 동결 원인

날씨가 추워지면 세탁기 내부에 있는 물이 얼어서 작동을 하지 않을 수가 있어요.

그래서 동결 관련 조치를 해주어야 합니다.

 조치방법 

1.세탁기가 얼었을땐 급수부와 세택기 내부의 얼음을 제거해야 합니다,

2. 먼저 세탁기 내부의 얼음제거를 위해 옷감을 꺼냅니다.

3. 세탁통에 50℃~60℃의 따뜻한 물을 충분히 부어 줍니다.

4. 물을 붓고 세탁기 문을 닫고 한두시간 가량 기다려 줍니다.

5. 남은 얼음이 모두 녹을때까지 조금 더 기다렸다가 물을빼 줍니다.

6. 마지막으로 세탁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줍니다.

자~~ 그럼 한번 따라해 볼까요???

세탁감을 모두 꺼냅니다.

 

그리고 따듯한 물을 세탁통에 넣어 줍니다.

저는 적당히  끓는 물을  조심히 넣어 주었습니다.

세탁문을 닫고~~1시간 정도 기다려 주었어요.

기다리는 동안 정말 녹을까?? 하고 몇번을 열어 봤는지 몰라요. ㅎㅎ

1시간뒤~~ 잔수용 물을 제거 해주는 호수를 열어 물을 완전히 제거해 주었습니다.

잔수용 호수의 마개가 얼어서 열어지지도 않았는데...

1시간 정도 지나니... 호수가 열어 지네요~

그렇게 잔수용 호수에서 모든 물이 나오도록 빼주고~

세탁기를 한번 돌려 봤습니다.

와~~ 세탁기가 이젠 돌아 갑니다.....

얼마만에 빨래를 돌려 보는지....

기분이 날아갈 듯... 기쁘네요~~ ㅎㅎㅎ

한번 얼었던 세탁기가 또 안 얼을까요??

그래서 요즘 처럼 추운 날씨에는 세탁후 반드시 번거롭더라도 잔수제거를 해주세요.

올해 처럼 추운 겨울은 잊지 못할 듯 하네요.

#드럼세탁기동결#세탁기얼었을때#겨울철동결#배수동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