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란도란

[현대백화점목동점 맛집추천]쥐눈이콩마을_건강식추천 본문

방방곡곡_맛따라 맛집탐방

[현대백화점목동점 맛집추천]쥐눈이콩마을_건강식추천

해달별그리고우리 2017. 12. 27. 21:50

 

[현대백화점목동점 맛집추천]

쥐눈이콩마을_건강식추천

 

얼마전 엄마랑 동생이랑 목동 현대백화점에 갔다가 점식 식사를 하기위해 6층 식당가를 찾아갔는데요.

건강식을 찾다보니 쥐눈이콩마을이 보여서 들어 가봤습니다.

 

그럼 쥐눈이콩의 효능 부터 알고 가볼까요??

쥐눈이콩의 효능

예로부터 약콩으로 알려진 쥐눈이콩은 기침이나 열병, 홍역, 중독 증상에 해열제나 해독제로 사용되어 왔으며, 최근에는 블랙푸드에 대한 관심 및 쥐눈이콩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식품 및 외식업체에서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쥐눈이콩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효능이 달라지는데 일반적으로 쥐눈이콩 달인 물은 성질이 서늘해 열을 내려주는 반면 두부나 청국장을 만들면 성질이 차가워져 변비나 고혈압과 같이 열이 쌓여 발생하는 질환에 좋다.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이소플라본이 많아 여성의 갱년기 증상 예방 효과도 있다.

알고 먹으면 더 건강해지는 기분입니다~~

 

<쥐눈이콩마을 메뉴판>

메뉴판 맨 앞 페이지에는 이렇게 쥐눈이콩의 설명으로~ 시작 되네요.

푸짐한 구성을 저렴한 가격으로 2인 한상차림의 메뉴가 있어서

저희는 '쥐눈이콩강된장 시래기 돌솥밥2인 한상참림"을 주문해봤습니다.

으악~~ 메뉴 참 길다 길어요 ㅎㅎ

2인 가격이 30,000 인데요..

여성 3분이 가심 2인을 주문을 하고 공기밥 추가하면 될 것 같았어요.

1인 식사 단품 메뉴도 있네요.^^

식사중 부족할 것 같으면 단품메뉴도 있으니 추가 하심 될 것 같아요.

제공 되는 토마토 샐러드 맛이 소스까지도 너무 맛있었어요.

부드러운 토마토는 살짝 데쳐서 나오고요~소스와 살짝 올려 나오는 청국장 토핑

냄새는 전혀 안나서 몰랐어요.^^

이렇게 한상이 나오네요~

강된장도 짜지도 않고 좋았구요. 반찬들도 깔끔하고 정갈하게 나왔어요. 

그리고 요건 밥위에 시래기 한가득 올려져 나오는

 "시래기돌솥밥"

시래기돌솥밥은 비벼서 대접에 덜어 놓고 양념장과 비벼서~

슥싹~쓱싹~~ 맛있게 먹고~

그리고 돌솥밥의 나머지는 누릉지로 구수하게 맛나게~

그렇게~ 맛있는 점심 식사를 하고 왔어요~

 

 

 

 

Comments